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40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천기누설픽] 순한맛 2.7배 매운맛 4.6배(프로토 21회차 수요일)

2024년02월14일 14시19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1

*천기누설픽 순한 맛

방콕 유나이티드는 ACL 조별리그서 4승 1무 1패, 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전북을 조 2위로 밀어냈던 방콕이다. 전반적으로 득점도 많고 실점도 많았던 패턴을 보였다. 유일한 패배가 최종전 전북전이었는데 이 또한 2-3 패배였다.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했다. 전방에선 FW 모따, 윌리안 등 브라질 용병들의 영향력이 높았다. 다만 수비 뒷공간에 대한 약점은 있었는데 수비진의 얇은 피지컬의 경우에는 DF 에베르통이 포진해 신장이 작은 태국 선수들의 약점을 메웠던 바 있다.

요코하마 마리노스는 ACL 조별리그서 4승 2패를 기록, 조 1위로 통과했다. 인천을 상대로 2번 모두 패했는데, 동시에 J리그 준우승에 그치면서 머스킷 감독을 해임하고 호주 레전드 해리 키웰 감독을 선임했다. 현재 토트넘 감독은 포스테코글루 감독 또한 요코하마 사령탑을 맡은 바 있는데 호주 컨넥션이 강한 팀 전통을 유지하고 있다. MF 남태희와 재계약했고 전북서 뛰었던 MF 아사노 준도 합류했다. 이밖에 공수 코어에는 외인 용병들의 영향력이 높다고 볼 수 있겠는데 일본 간판인 FW 오사코와 함께 FW 에우베르의 전방 결정력을 무시할 수 없다. 

 

*천기누설픽 매운 맛

2

볼로냐는 직전 레체와 홈경기서 4-0으로 완승을 거뒀다. 2연승 흐름에 2경기서 4골씩 도합 8골을 몰아넣었다. 일단 직전 레체전은 우측면의 MF 오르솔리니가 상대 측면을 완벽하게 허물어뜨리면서 경기를 가져올 수 있었다. 단 이 점이 아니더라도 최근 1선의 FW 지르크지, 2선의 MF 퍼거슨 등을 활용한 역습 상황에서 득점 기회를 많이 확보하고 있는 볼로냐다. 물론 이번 상대 피오렌티나의 실점 억제력을 고려해야 하고 레체전 직전까지 꽤 많은 실점을 기록했다는 점도 체크해야 한다.

피오렌티나는 직전 프로시노네와 홈경기서 5-1로 대승을 거뒀다. 물론 상대가 약팀이었다곤 해도 피오렌티나의 5득점은 결코 쉽게 볼 수 있는 장면이 아니다. 특히 이 경기선 최근 에이스 롤을 수행하던 2선의 MF 보나벤추라에게 다소간 휴식을 제공했다는 점도 체크해야 할 듯. 최근 2경기서 7골을 몰아 넣었는데 이런 득점력이 볼로냐전 유지될진 장담하기 어렵다. 다만 중앙 공격 코어에 해당하는 FW 벨트란, 벨로티 뿐 아니라 좌우 측면의 MF 이코네, 곤살레스의 폼이 좋다는 점은 긍정적.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