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87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프리미엄픽] 프로토 58회차 토요일 KBO 분석

2024년05월11일 12시45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No 130. 한화 vs 키움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9-1.88 일 때 28승 22패, KBO 기준 4승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2차례 나온 배당이고 1승 1패를 기록했다.

키움은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1패를 기록했다.

 

승부 예측

키움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키움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한화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키움 근소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한화 근소 우세

 

베팅 전략

선발 경쟁력 및 전반적인 투수 운용에서 한화보다는 키움이 더 낫다는 점을 주목해야 할 경기다.

한화는 긴 이닝 소화를 기대하기 힘든 황준서가 나서는 경기다. 금요일 경기에서 너무 많은 불펜을 소모했고, 직전 경기에서도 이민우-김규연-주현상 등을 모두 활용했기 때문에 당장 이번 경기에서 불펜 활용이 조금 애매해졌다. 연투를 할 경우 한화 투수들의 역량을 고려했을 때 공략 당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그에 비해 헤이수스는 경기당 실점을 꾸준하게 기록 중이지만 적어도 6이닝은 꾸준히 소화하면서 ‘계산이 서는’ 야구를 할 수 있게 해준다고 봤을 때 키움 입장에서는 충분히 해볼 만한 경기다.

단,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근소 강세라는 점과 전반적인 타격 지표는 한화가 비교 우위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2.5핸패 픽에 만족하거나 언더 픽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합리적이다.

 

2. 예상 스코어 4-6

-2.5핸패 > 키움 승 > 언더 > 승1패, 패

 

No 171. 두산 vs KT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23-1.48 일 때 9승 17패, KBO 기준 0승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1차례 나온 배당이고 0승 1패를 기록했다. 4월 26일 키움 vs 삼성 경기에서 0-3

두 팀은 22년 6월 17일 금요일 경기에서 같은 배당을 받았고 2-4로 KT가 승리했다.

 

승부 예측

KT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KT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두산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두산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두산 우세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정배 초강세인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두산의 페이스가 매우 좋다고는 하지만 연승 흐름이 너무 길어지고 있다는 점, 선발 경쟁력 차이를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을 주목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최준호는 구위나 이닝 소화력 부분에서 KT 타선에 버티지 못할 가능성이 높지만 벤자민은 경기를 거듭할수록 안정감을 찾아가고 있고, 휴식일까지 가진 가운데 이번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3월 26일 경기와는 다른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다.

단, 두산은 최근 타격 페이스가 리그 내에서 가장 좋은 팀일 뿐만 아니라 좌투수 상대 팀 ops가 .780으로 리그 3위 수준이다. 게다가 KT의 불펜 경쟁력 등을 모두 고려했을 때 이변 가능성도 무조건 생각해야 한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을 대안으로 노리는 것을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5-7

KT 승 > 승1패, 패 > 오버 > +2.5핸승

 

No 175. 롯데 vs LG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74-1.82 일 때 18승 22패, KBO 기준 1승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2차례 나온 배당이고 0승 2패를 기록했다. 정배 강세

 

승부 예측

LG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LG 근소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롯데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LG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LG근소 우세

 

베팅 전략

롯데는 직전 경기에서도 드러났듯이 좌투수 상대로 고전할 가능성을 높게 봐야 한다. 팀 타율 .222 리그 10위, 팀 ops .572 리그 10위다. 더구나 손주영은 비교적 꾸준히 로테이션을 돌면서 5이닝 2실점 이하 경기를 꾸준히 기대할 수 있다고 봤을 때 롯데 타선은 직전 경기와 거의 비슷한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매우 높다.

더구나 LG 타선이 두산-SSG 경기에서 침체기였지만 바로 직전 경기에서 바로 반등에 성공했다는 점과 불펜 경쟁에서도 LG의 최근 폼이 비교적 좋기 때문에 리드하는 점수를 내고 지키는 야구를 할 수 있다는 점 등을 고려했을 때 과감히 역배를 노려볼 만한 경기다.

단, 최근 롯데 타선이 살아나고 있는 추세라는 점과 LG의 연승 흐름이 너무 길어지고 있다는 점을 변수라고 봤다면 -2.5핸패 or 언더 픽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을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3-5

-2.5핸패 > LG 승 > 언더 > 승1패, 패

 

No 179. NC vs 삼성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5-1.93 일 때 27승 32패, KBO 기준 2승 5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역배 4연승 중

24년 기준 2차례 나온 배당이고 0승 2패를 기록했다. 역배 강세

 

승부 예측

NC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NC 근소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NC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삼성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NC 우세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역배 강세인 것을 알 수 있다. 삼성이 홈 경기보다 원정 경기에서 팀 타율, ops, 경기당 득실 모든 부분에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특히 팀 타선은 홈&어웨이 스플릿 차이가 극심한 팀이기도 하다. 게다가 삼성은 토요일 경기 팀 타율이 .311로 리그 2위다. 타격전 양상으로 간다면 충분히 이변이 나올 수 있다는 뜻. -2.5핸패 픽의 우선 순위를 높게 보고 승1패 픽으로 모험을 하는 선택도 고려할 만하다.

 

다만 최근 NC는 선발 경쟁력과 더불어 팀 타선도 상승세라는 점을 무시할 수 없다. 게다가 NC의 선발 투수인 김시훈은 원정 경기 대비 홈 경기에서의 성적이 훨씬 좋은 선수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투수전 양상으로 가더라도 NC 역시 해볼 만한 경기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정배를 그대로 노리는 것이 합리적이다.

 

2. 예상 스코어 5-4

-2.5핸패 > 언더 > NC 승 > 승1패, 1

 

No 183. KIA vs SSG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95-1.64 일 때 15승 17패, KBO 기준 3승 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3차례 나온 배당이고 3승 0패를 기록했다. 역배 초강세 배당.

KIA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22년 9월 4일 일요일 경기

SSG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22년 7월 9일 토요일 경기

 

승부 예측

KIA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SSG 근소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KIA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대등

전반적인 팀 흐름 - SSG 근소 우세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24년 접어들어서 유독 역배 적중률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KIA의 최근 부진에도 불구하고 타선은 제 역할을 하고 있는 가운데 토요일 경기에 특강점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 것일 수도 있다. 게다가 SSG의 엘리아스는 최근 들어 이닝을 소화할 때마다 유독 맞아 나가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기아 타선의 폭발력을 충분히 확인할 수도 있을 경기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프로토 기록처럼 역배를 과감하게 노려볼 만하다.

다만 최근 KIA는 투타 불균형이 비교적 심하다는 점, 특히 불펜들이 최근 들어 공략당하고 있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심지어 이번 경기는 아직 100% 신뢰하기 힘든 황동하가 선발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프로토 배당 기록을 무조건 의심해봐야 하는 경기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8-6

+2.5핸승 > KIA 승 > 오버 > 승1패, 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