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70. 두산 vs KT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04-1.58 일 때 KBO 기준 1승 6패를 기록했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2.21-1.49 일 때 KBO 기준 5승 2패를 기록했다.
프로토 2차 변동 배당인 2.28-1.46 일 때 KBO 기준 2승 5패를 기록했다.
승부 예측
KT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KT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대등
투수 운용 및 흐름 - KT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KT 근소 우세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대체로 정배 강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두산이 홈 경기에서 KT에게 매우 강했다고는 하지만 현 시점 KT의 폼이 매우 좋다는 점, 선발 경쟁에서는 KT가 두산보다는 절대적으로 앞서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KT 승리를 전제로 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두 팀은 각각 홈&어웨이에서의 성적 차이가 극과 극이라는 점은 변수다. 두산의 홈 승률은 62.9%, KT의 원정 승률은 33.3%다. 또한 두산은 화요일 홈 경기에서 4전 전승을 기록 중이고, 이 기간 역배를 받은 경기는 무려 3차례나 됐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승패/ 핸디캡을 활용하기 보다는 언더 픽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합리적인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2-5
KT 승 > 언더 > 승1패, 패 > +2.5핸패
No 74. SSG vs LG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92-1.66 일 때 KBO 기준 3승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1차례 나온 배당이고 역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했다. 5월 19일 키움 vs SSG 경기에서 10-3을 기록했다.
승부 예측
SSG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SSG 근소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LG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SSG 근소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LG 우세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역배 근소 강세 배당이다. 현재 SSG는 6연패 중이지만 연패 흐름이 너무 길어지고 있다는 점, LG의 경우 화요일 원정 경기에서 4전 전패인 반면 SSG는 4승 1패(4연승 중)이라는 점을 적극 반영한 것일 수 있다. 더구나 LG의 선발인 엔스는 최근 들어 이닝 소화력이나 실점 억제력이 계속 하락세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과감하게 역배를 노려볼 만한 가치가 있는 경기다.
단, 김광현은 LG와의 경기에서 등판했을 때 팀은 4연패 중이라는 점, 최근 LG 타선의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을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8-4
+2.5핸승 > LG 승 > 승1패, 승 > 오버
No 78. 삼성 vs 키움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55-2.09 일 때 KBO 기준 5승 6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1.61-1.99 일 때 KBO 기준 3승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승부 예측
키움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대등
타선 경쟁 및 흐름 - 키움 근소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키움 근소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삼성 근소 우세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역배 강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시즌 삼성은 홈 경기에서의 성적이 더 좋지 않다는 점과 선발 경쟁력에서 키움이 비교 우위라는 점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키움의 후라도는 지난 시즌부터 삼성과의 경기에서 34.1이닝 동안 평균 자책점이 1.57이고, 이번 시즌 2차례 경기에서도 모두 6이닝 1실점 경기를 하며 제 역할을 해낸 바 있다. 최근 키움의 투수 운용이 나쁘지 않고, 투수전 양상으로 어떻게든 끌고 가는 능력이 좋다고 봤을 때 이변 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할 만하다.
다만 키움 타선은 최근 지표 대비 득점 효율이 눈에 띄게 하락했다는 점, 삼성의 시볼드는 경기를 거듭할수록 안정적인 투구 내용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한 점차 박빙 양상을 생각하거나 언더 픽을 우선 순위로 노리는 것이 좋다.
예상 스코어 3-4
-2.5핸패 > 언더 > 키움 승 > 승1패, 1
No 82. NC vs KIA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71-1.86 일 때 KBO 기준 5승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3차례 나온 배당이고 2승 1패를 기록했다.
NC는 24년 4월 28일 롯데와의 경기에서 같은 배당을 받았고 5-3으로 승리했다.
KIA는 24년 4월 17일 SSG 경기에서 같은 배당을 받았고 11-3으로 승리했다.
승부 예측
NC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NC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KIA 근소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NC 근소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KIA 근소 우세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정배 강세인 것을 알 수 있다. KIA는 화요일 원정 경기 성적이 유독 좋지 않다는 점(1승 3패) NC는 좌투수 상대 팀 ops가 .793으로 리그 2위, 팀 타율은 .282로 리그 2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 등을 주목했다면 NC 승리를 보는 것이 좋다. 또한 KIA의 경우 최근 들어 불펜 투수 쪽에서 계속 불안요소를 노출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면 최소 2점차 이상 승부도 노려볼 만하다.
다만 최근 NC는 경기당 득점이 계속 하락세라는 점, 지난 5월 17~19일 KIA와의 홈 연전에서도 타선이 KIA 투수에게 눌렸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우선 순위로 노리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5-3
언더 > NC 승 > 승1패, 승 > -2.5핸패
No 86. 한화 vs 롯데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4-1.72 일 때 KBO 기준 1승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1차례 나온 배당이고 역배를 받은 팀이 승리했다. 5월 26일 LG vs NC 경기에서 6-3을 기록했다.
승부 예측
롯데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롯데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롯데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롯데 근소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대등
베팅 전략
두 팀 모두 반등세가 뚜렷한 가운데 타선의 힘으로 최근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봤을 때 선발 투수 및 전반적인 투수 역량이 좋은 롯데의 기대치를 더 높게 잡아야 할 경기다.
박세웅은 최근 6경기 중 5경기에서 6이닝 이상 2자책 이하 투구를 할 정도로 매우 안정적이고, 이 기간 팀은 4승을 기록한 바 있다. 그에 반해 한화의 문동주는 롯데와의 경기에서는 맞대결 기록이 좋지 않은 편이다. 피안타율이 높고 피홈런 때문에 무너지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다. 즉, 롯데가 경기를 리드하면서 끌고 갈 가능성이 높다는 뜻으로 볼 수 있다.
단, 한화는 화요일 홈 경기에서 2승 1무 1패로 성적이 좋지만 롯데는 1승 3패로 좋지 않다는 점을 변수라고 봤다면 언더 픽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합리적이다.
2. 예상 스코어 3-5
롯데 승 > 언더 > 승1패, 패 > +2.5핸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