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기누설픽 순한 맛
스코틀랜드는 스위스와 1-1로 비겼다. 헝가리전서 최소한의 승점을 기록해야 16강행이 가능한, 안전한 3위 자리를 지킬 수 있다. 롱볼 빈도가 높다. 다만 맥토미너리, 아담스의 골 결정력은 높은 편이라 보기 어렵다. 강력한 전방 압박을 시도했는데 후반 중반 이후 공수 간격이 꽤 벌어졌다는 점도 체크해야겠다. 수비진서 실수가 많고 포르티어스는 징계로, 티어니는 부상으로 이번 경기를 뛸 수 없게 됐다.
헝가리는 독일에 0-2로 패하면서 벼랑 끝에 몰렸다. 반드시 승점 3점을 쌓아야 16강행을 노려볼 수 있다. 라인을 꽤 내리고 실점을 최소화하려는 실리적인 기조를 취했었는데 이게 주효했다고 보기 어렵다. 다만 이런 와중에도 소보살라이를 앞세운 역습은 나름 위협적이었다. 2선 파트너 살라이, 원톱 바르가가 조금만 더 힘을 내준다면 의외의 결과가 나올지도. 일단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할 전망이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스위스는 스코틀랜드전에선 1-1로 비겼다. 일단 전방의 빠른 패스 템포로 상대 압박을 벗어나는데 능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샤키리는 상대의 단 한 번 실수를 놓치지 않고 동점골을 터뜨렸다. 공격 2선의 은도예, 바르가스 등도 저돌적인 침투로 상대 수비에 적지않은 압박을 줬다. 앞선 두 경기보다 이번 독일전은 수비진 리스크가 커질 것이다 .더불어 공격진의 득점 기회도 이전 경기보단 없을 듯.
독일은 헝가리전도 2-0 승리로 장식했다. 조 1위 16강 가능성이 높은 상태. 더불어 이번 대회 우승후부군 중에 가장 안정적인 행보를 걷고 있다. 다만 이번에는 힘을 다소 빼고 테스트 성격도 포함될 수 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하베르츠, 비르츠 등을 선발 제외하고 퓔크루크, 사네, 중원의 엠레 칸이 새롭게 선발 명단에 포함될 전망이다. 당연히 더 높은 곳을 바라보는 독일이 체력 안배에 신경쓸 이유는 많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