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141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수저를 입으로 갖다대면.."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소름끼치는 맛

2016년07월26일 14시39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1
알루미늄 호일을 스친 수저에서 난다는 소름끼치는 맛이 화제로 떠올랐다. 

2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는 사람만 안다는 소름끼치는 맛'이라는 제목으로 한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에는 "알루미늄 호일에 젓가락이나 숫가락을 대고 입에 가져다 대면 소름끼치는 맛이 남"이라며 이 맛을 설명했다.

3



예를 들어 포장된 김밥을 쇠젓가락으로 먹거나 호일을 깐 팬에 밥을 볶아먹을 때 찌릿찌릿하면서 소름끼치는 맛을 느낄 수 있다.

4



누리꾼들은 이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이 소름끼치는 맛을 상상했는지 "호일 씹으면 완전 소름돋는다. 지금도 소름돋았다", "극혐인 맛", "쇠맛인데 아릿아릿해서 끔찍한 쇠맛" 등의 댓글을 달며 괴로워했다. 

치의학과 학생이라고 밝힌 한 누리꾼의 제보에 의하면 이는 '갈바니즘'이라고 불리는 현상으로 입 속에 두개 이상의 금속 물질(대표적으로 아말감, 골드)이 타액을 전류액으로 삼아서 일어나는 현상이다. 

그 결과 신경에 전기 자극으로 통증이 오는, 일종의 감전현상으로 정말 찌릿찌릿한 느낌에 신경이 아려오는 느낌을 받는다. 

호일을 직접 치아로 씹어도 이 통증을 느끼게 되고, 수저에 호일이 닿아도 이 맛을 느끼게 된다.  

또 다른 누리꾼은 "이래서 김밥이나 치킨을 스테인리스 수저로 먹지 않는다. 호일에 묻은 치킨 양념을 긁어먹기라도 했다간.."이라며 당시 경험했던 통증을 떠올리기도 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