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167. 탬파베이 vs 마이애미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45-2.24 일 때 MLB 기준 44승 28패
- 24년 기준 2경기 1승 1패
- 탬파베이 기준 4경기 4승
- 마이애미 기준 1경기 1승
승부 예측
탬파베이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마이애미 근소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마이애미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탬파베이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대등
베팅 전략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요소는 탬파베이의 선발인 스프링스가 오랜 기간 재활을 거치고 24년 데뷔전을 치른다는 점이다. 트리플A 성적은 30이닝 평균 자책점 4.50, whip는 1.23으로 평균 수준의 투구를 한 스프링스는 낮은 구속 문제와 이로 인한 장타 or 집중타 허용 문제가 발목을 잡을 수 있다. 게다가 마이애미의 최근 타격 페이스가 나쁘지 않다고 봤을 때 생각보다 접전 양상을 봐야 할 수도 있다.
단, 이번 시즌 마이애미는 좌투수 상대 팀 ops가 .618로 리그 최하위라는 점, 탬파베이는 애초에 저득점 & 투수전 양상에 강하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탬파베이 승리를 보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4-2
탬파베이 승 > -1.5핸승 > 언더
No 176. 뉴욕 메츠 vs 미네소타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58-1.99 일 때 MLB 기준 42승 37패
- 24년 기준 4경기 3승 1패
- 뉴욕 메츠 기준 5경기 2승 3패
승부 예측
뉴욕 메츠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뉴욕 메츠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미네소타 근소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뉴욕 메츠 근소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대등
베팅 전략
이번 경기에서 내세울 선발 투수들의 역량을 고려했을 때 미네소타가 더 고전할 확률이 높은 경기다. 미네소타에서 선발로 나서는 페스타의 경우 아직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5이닝 이상 소화할 경우 실점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은 경기 내용을 보여주고 있다. 더구나 최근 메츠 타선의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생각보다 점수 차이가 초반부터 크게 벌어질 수도 있다.
단, 미네소타 타선 역시 경쟁력이 매우 좋다는 점은 변수. 좌투수 상대 팀 ops가 .773으로 리그 4위 수준이기 때문에 메츠 타선 못지 않게 득점을 기대할 수도 있을 경기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7-4
뉴욕 메츠 승 > 오버 > -1.5핸승
No 179. 세인트루이스 vs 텍사스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85-1.68 일 때 MLB 기준 31승 38패, 정배 7연승 중
- 24년 기준 1경기 정배 1승
- 세인트루이스 기준 4경기 2승 2패
- 텍사스 기준 6경기 3승 3패
승부 예측
텍사스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대등
타선 경쟁 및 흐름 - 텍사스 근소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텍사스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텍사스 근소 우세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유독 정배 강세 흐름이 나타나고 있는 배당이다. 오즈메이커는 텍사스 이상으로 세인트루이스가 투타 밸런스에서 문제점을 노출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세인트루이스의 공격력 저하 문제가 가장 눈에 띄는 상황이다. 특히 선수간 상승/ 하락세가 번갈아 나타나면서 타선이 꾸준함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문제. 최근 골드슈미트가 조금씩 반등세를 띄고 있지만 한동안 폼이 좋았던 아레나도, 콘트레라스, 벌레슨, 도노반 등이 다시 하락세로 바뀌었다. 직전 텍사스와의 경기에서도 벌레슨-콘트레라스-도노반이 11타수 무안타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다 끊은 바 있다. 그에 반해 텍사스는 가르시아, 로우, 스미스, 시거, 시미언까지 모두 상승세로 바뀌었다는 점은 주목할 요소. 공격력에서 차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단, 텍사스 선발인 슈어져가 여전히 경기력 기복을 띄고 있다는 점이 최대 변수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핸디캡보다는 언더 픽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5
텍사스 승 > +1.5핸패 > 언더
No 182. 휴스턴 vs 피츠버그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60-1.96 일 때 MLB 기준 51승 42패, 정배 4연승
- 24년 기준 1경기 정배 1승
- 휴스턴 기준 2경기 1승 1패
- 피츠버그 기준 6경기 2승 4패
승부 예측
휴스턴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휴스턴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휴스턴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피츠버그 근소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피츠버그 근소 우세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승률이 적정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 오즈메이커는 선발 경쟁력 부분에서 휴스턴이 절대적으로 앞서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휴스턴의 헌터 브라운은 지난 7월 7일 미네소타 원정 경기를 제외하면 최근 9경기 8승을 기록 중이다. 심지어 승리를 거둔 기간 모두 6이닝 이상을 책임졌으며 7경기에서 6이닝 1자책 이하 경기를 했다. 시즌 극초반 기록만 아니었다면 사이영상 얘기가 나올 수 있을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피츠버그 타선을 고려했을 때 휴스턴의 경기 리드를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
한 가지 불안요소가 있다면 프레슬리-헤이더 불펜 라인업이 직전 경기에서 모두 블론 or 실점을 기록했다는 것.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핸디캡 활용 우선 순위는 조금 낮추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1
휴스턴 승 > 언더 > -1.5핸승
No 185. 시카고 화이트삭스 vs 캔자스시티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2.26-1.44 일 때 MLB 기준 21승 26패
- 24년 기준 2경기 1승 1패
- 시카고 화이트삭스 기준 3경기 1승 2패
승부 예측
캔자스시티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캔자스시티 근소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캔자스시티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캔자스시티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캔자스시티 우세
베팅 전략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사실상 시즌을 포기한 상태다. 선발 투수들의 호투를 바탕으로 경기를 리드하는 경우는 많지만 7회부터 캔자스시티의 기대 승률이 대폭 하락하는 경우가 많다. 직전 경기에서도 7회까지 5-2로 리드했지만 8회에만 6실점을 기록하며 대역전패를 기록했다. 게다가 코펙까지 트레이드되면서 사실상 뒷문이 더 불안해진 상황이라고 봤을 때 캔자스시티의 완승 흐름을 생각하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단,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캐넌은 적어도 6이닝을 꾸준하게 소화하고 있고, 홈 경기에서 경기 내용이 더 좋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역배지만 언더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3-5
캔자스시티 승 > 언더 > +1.5핸패
No 191. LA에인절스 vs 콜로라도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62-1.93 일 때 MLB 기준 33승 32패
- 24년 기준 2경기 1승 1패
- LA에인절스 기준 3경기 2승 1패
- 콜로라도 기준 5경기 4승 1패
승부 예측
LA에인절스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콜로라도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콜로라도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LA에인절스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LA에인절스 근소 우세
베팅 전략
콜로라도는 이번 시즌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의 타격 지표가 낮은 편이다. 특히 장타와 관련한 부분에서 마이너스 되는 부분이 많다. 심지어 팀 공격의 핵심 중 핵심인 도일의 결장까지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공격력이 기대치를 많이 밑돌 수도 있다. LA에인절스 승리를 봐야 하는 이유다.
다만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역배 승률이 생각보다 높고, 특히 콜로라도 승률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즈메이커는 에인절스가 지난 오클래드와의 홈 연전에서 보여준 저조한 공격력이 발목을 잡을 수 있다고 본 듯하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대안으로 보거나 -1.5핸패 픽을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4-3
-1.5핸패 > LA에인절스 승 > 언더
No 194. 애리조나 vs 워싱턴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44-2.26 일 때 MLB 기준 54승 30패
- 24년 기준 1경기 1패
- 애리조나 기준 2경기 2승
- 워싱턴 기준 4경기 4패
승부 예측
애리조나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애리조나 근소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애리조나 근소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애리조가 근소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애리조나 우세
베팅 전략
애리조나 타선은 최근 들어 꾸준하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좌투수 상대로 ops 5~7위권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워싱턴의 코빈을 상대로도 좋은 경기 내용을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워싱턴은 최근 핵심 불펜인 피네건이 흔들리고 있는 가운데 리드를 안정적으로 지켜줄 수 있는 불펜 운용이 안되고 있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애리조나 승리를 봐야 하는 이유다.
다만 애리조나 역시 최근 뒷문 불안이 발목을 잡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변수라고 봤다면 오버 픽을 대안으로 노리는 선택도 고려할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6-4
애리조나 승 > -1.5핸승 > 오버
No 197. 샌디에이고 vs LA다저스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2.05-1.54 일 때 MLB 기준 19승 43패
- 24년 기준 3경기 2승 1패
- LA다저스 기준 4경기 1승 3패
승부 예측
샌디에이고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LA다저스 근소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샌디에이고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샌디에이고 근소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샌디에이고 근소 우세
베팅 전략
최근 샌디에이고는 타선의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최근 6경기 기준 20타석 이상 소화한 선수 중 5명이 3할 타율 이상을 기록할 정도(프로파, 보가츠, 메릴, 마차도, 김하성) 단순 장타 뿐만 아니라 빅 이닝을 만들어 내는 경우가 많을 정도로 집중력이 좋다. 그에 반해 다저스 타선은 주전 라인업에서 베츠-프리먼 없이 돌아가고 있으며 사실상 오타니 한 명만 견제해도 되는 수준으로 타선의 무게감이나 응집력이 좋지 않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샌디에이고가 충분히 해볼 만한 경기다.
단,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정배 승률이 배당 대비 높은 경기다. 더구나 다저스의 글라스노우는 샌디에이고 타선에게 매우 강한 투수이기도 하다. 이번 시즌 기준 12이닝 평균 자책점 2.25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이나 +1.5핸승 픽에 만족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4-2
+1.5핸승 > 언더 > 샌디에이고 승
No 200. 샌프란시스코 vs 오클랜드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39-2.40 일 때 MLB 기준 54승 30패
- 24년 기준 5경기 1승 4패
- 샌프란시스코 기준 4경기 4승
- 오클랜드 기준 2경기 2패
승부 예측
샌프란시스코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샌프란시스코 근소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샌프란시스코 근소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대등
전반적인 팀 흐름 - 샌프란시스코 근소 우세
베팅 전략
샌프란시스코는 솔레어의 트레이드와 라모스의 손가락 부상 이슈 때문에 타선의 무게감이 이전보다는 떨어졌지만 피츠제럴드와 채프먼, 야츠렘스키가 좋은 페이스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더구나 좌투수 상대 팀 ops가 .774로 리그 3위권 수준이기 때문에 오클랜드의 시어스를 상대로도 충분히 경기 초반부터 리드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 샌프란시스코 승리를 기대하는 이유다.
다만 2가지 불안요소를 무시할 수 없다. 첫째 샌프란시스코의 로비 레이는 부상 복귀 이후 아직 한 경기밖에 치르지 않았기 때문에 언제 고꾸라져도 이상하지 않다는 점이다. 둘째 오클랜드 타선은 루커-버틀러-세스 브라운을 중심으로 매우 좋은 페이스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다. 불펜이 약한 샌프란시스코를 충분히 공략할 수도 있을 전망. -1.5핸패 픽과 오버 픽을 대안으로 추천하는 이유다.
2. 예상 스코어 5-4
샌프란시스코 승 > 오버 > -1.5핸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