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기누설픽 순한 맛
이집트는 스페인을 2-1로 꺾고 1위로 8강에 올랐다. 스페인전에선 라인을 내린 채 로우 블록을 형성했고 빠른 역습으로 재미를 봤다. 반대로 도미니카 공화국전에선 0-0으로 비겼는데 상대가 밀집 수비를 구축하자 이를 잘 공략하지 못하는 특징도 보였다. 아무래도 앞선 도미니카 공화국전과 비슷한 흐름이 될 가능성이 높다. 와일드카드로 대표팀에 합류한 엘네니, 핵심 중원 자원인 사예드의 역할이 더욱 중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파라과이는 일본에 0-5로 대패했는데 이후 말리, 이스라엘을 연파하며 8강행 티켓을 획득했다. 라인을 끌어올려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하는 팀은 아니다. 이번 상대 이집트와 상성을 고려하면 꽤 수비적이면서 실리적인 기조를 취할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다소 투박하긴 해도 투쟁적인 엔소 곤살레스의 플레이가 주효했던 바 있다. 특히 세트피스 상황에서 피지컬, 파워를 활용한 그들의 패턴 플레이가 상대 수비에 부담을 주고 있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일본은 조별리그 3전 전승으로 8강에 올랐다. 말리전은 상대 피지컬에 약점을 노출했던 경기였다. 다만 이번 상대 스페인이 피지컬에 강점이 있는 팀은 아니란 점은 고려하자. 혼혈 선수 조엘 후지타의 중원 존재감이 높다. 피지컬 열세를 빠른 패스 템포로 극복하는 일본의 스타일상 그가 핵심 전력이라는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 공격에선 이토 슌스케의 폼이 좋다. 그간 부진했던 원톱 호소야 마오가 이스라엘전 극장골을 터뜨렸다는 점도 기대해 볼 만 하다.
스페인은 조별리그 최종전 이집트에 1-2로 패했다. 다만 핵심 선수들을 제외하며 체력 안배를 했던 점은 고려하자. 오모르디온이 한 골을 넣긴 했지만 잘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이 노출됐다. 와일드카드로 뽑은 1선 자원 아벨 루이스가 다시 선발 투입될 것으로 관측된다. 중원 자원인 페르민 로페스, 알렉스 바네아 등의 발 끝에서부터 유의미한 공격이 시작된다고 보면 될텐데 결국엔 일본과의 중원 싸움 결과가 최종 결과로 반영될 가능성이 높은 매치업이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