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장범준, 윤수일의 '아파트' 리메이크 발매…로제의 인기 이어받아

2024년11월13일 10시09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NISI20241112_0001701510_web

장범준, 윤수일의 히트곡 '아파트' 리메이크… 로제의 인기 이어받아

가수 장범준이 윤수일의 대표곡 '아파트'를 리메이크하며 이 곡을 재조명한다. 12일 연예계에 따르면, 장범준은 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아파트' 리메이크 음원을 발매한다.

윤수일의 '아파트'는 1982년에 발표된 곡으로, 최근 블랙핑크 로제의 곡 '아파트(APT.)'가 인기를 끌면서 다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로제의 '아파트'가 공개된 이후, 윤수일의 원곡은 젊은 층에서도 큰 관심을 모으며, 스트리밍 수치가 급증했다. 지니뮤직에 따르면 원곡은 최근 스트리밍이 190% 이상 증가하는 등 화제를 낳았다.

장범준은 지난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아파트 재건축 브이로그'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며 리메이크 사실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그는 "윤수일 선배님의 '아파트'를 재건축하자는 연락을 받았고, 이미 윤수일 선배님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으며, 이 곡을 새롭게 재구성하는 작업에 대한 의지를 전했다.

영상 속에서는 장범준과 윤수일이 만나 식사를 나누고 공연을 펼치는 모습도 담겼다. 부산에서 열린 공연에서 윤수일은 "장범준이 '아파트'를 새롭게 재개발해준다. 저는 조합장이다"며 장범준을 소개했다. 이들의 만남은 리메이크 음원과 함께 공개될 '아파트' 뮤직비디오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한편, 로제의 '아파트'는 지난 10월 18일 발매되었으며, 미국 가수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곡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12일 기준,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3억 2300만 회를 넘기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로제의 곡이 흥행하면서 윤수일의 원곡에도 다시 관심이 쏠리게 된 것이다.

윤수일은 최근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제 노래가 다시 주목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축하할 일"이라며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진] 파인드스타엔터테인먼트

비슷한 글 보기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