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1. 대한민국(N) vs 시리아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21-4.50-11.50 일 때 기록은 없다.
* 해외 배당 흐름 - 대한민국 승 강세
베팅 전략
해외 베터들의 선택은 대한민국 우세 쪽으로 몰리고 있다. 그만큼 기본 체급 차이를 최우선으로 반영한 것일 수 있다. 더구나 한국은 아시아 한정 개인 전술에 강점을 가지고 있고, 특히 윤도영과 같은 유형의 선수들이 변수를 만들어 낼 확률이 높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충분히 2점차 이상 승부까지도 기대해볼 수 있을 전망.
단, 한국은 고질적으로 빌드업 과정에서 드러나는 수비 불안 문제가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이 대회 준비 과정에서 잘 드러났다는 점을 변수라고 봤다면 오버 픽을 대안으로 보거나 맥시멈 2점차 승부까지 생각하고 핸디캡을 활용하는 전략도 고민해볼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3-1
대한민국 승 > 오버 > -1.0핸승 > -2.0핸무 > -3.5핸패
No 7. 멜버른 빅토리 vs 웰링턴 피닉스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38-4.20-5.80 일 때 3승 3무 1패
- 가장 최근 1무 배당
- 7경기 중 4경기 기준점 2.5언더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멜버른 빅토리 승 강세
베팅 전략
해외 베터들의 선택은 멜버른 빅토리 승리 쪽으로 몰리고 있다. 그만큼 웰링턴 피닉스의 원정 경기력을 신뢰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멜버른 빅토리와 같이 공격적인 전환보다는 일단 밸런스를 먼저 생각하는 팀을 마주할 때 득점 효율이 비교적 낮다는 점이 발목을 잡을 수 있다.
단, 멜버른 빅토리는 23년 11월을 기점으로 맞대결 때마다 웰링턴 피닉스에게 고전하고 있다는 점, 웰링턴 피닉스는 최근 승률은 낮지만 안정적인 수비 지표를 바탕으로 최소 승점을 꾸준하게 따내고 있다는 점 등을 주목했다면 승무패 픽보다는 언더 픽을 주력으로 활용하거나 위험 부담 대비 배당 수준이 높은 -1.0핸무 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1-0
언더 > 멜버른 빅토리 승 > -1.0핸무
No 11. 일본(N) vs 태국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16-5.20-12.00 일 때 5승 1무 0패
- 정배 5승 중 4경기 2점차 이상 승리 배당
- 6경기 중 4경기 기준점 2.5오버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일본 승 강세
베팅 전략
해외 베터들의 선택이 일본 우세 쪽으로 몰리고 있다. 기본 체급 차이도 있지만 태국은 결국 일본의 하위 호환과도 같은 팀이라는 점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태국은 일본과 비슷한 팀 컬러를 유지 중이고, 빌드업이나 찬스 메이킹 부분에서 일본보다 많은 부분에서 열세다. 일본의 승리를 보는 이유다.
또한 태국은 일본과 달리 득점 기대값 자체가 매우 낮기 때문에 일본의 일방적인 경기 흐름까지도 예상해볼 수 있다. 2점차 승부까지는 노려볼 만한 가치가 있다. 단, 일본 역시 친선 경기에서 보여준 득점력은 좋지 않았다는 점과 수비적으로 내려앉은 팀을 상대할 경우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2-0
일본 승 > -1.0핸승 > 언더 > -2.0핸무 > -3.5핸패
No 17. 감바 오사카 vs 세레소 오사카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92-3.20-3.30 일 때 4승 0무 1패
- 25년 기준 1경기 정배 1승 배당
- 5경기 중 4경기 기준점 2.5오버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무승부 가능성 or 세레소 오사카 승 강세
베팅 전략
감바 오사카는 현재 궤도에 올라있는 팀이지만 세레소 오사카는 다시 팀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필요하다. 게다가 지난 시즌 기준으로 감바 오사카는 홈 경기에서 특히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런 흐름은 두 팀의 홈 맞대결에서도 드러난 바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프로토 배당 기록처럼 정배 강세를 생각하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다만 지역 라이벌 매치 답게 두 팀의 맞대결에서는 항상 접전 양상이 자주 나온다는 점과 세레소 오사카의 팀 색깔이 다소 공격적으로 바뀌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위험 부담 대비 배당 수준이 높은 -1.0핸무 픽을 활용하거나 오버 픽을 대안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2-1
감바 오사카 승 > 오버 > -1.0핸무
No 21. BNK썸 vs 삼성생명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41-2.34 일 때 121승 3무 66패
- WKBL 기준 4경기 정배 4승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BNK썸 승 강세
베팅 전략
BNK썸은 부상 복귀 선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기력 기복이 드러나고 있다는 점은 불안요소다. 하지만 연패를 잘 허용하지 않는 팀이라는 점과 삼성생명은 최근 전력 약화 변수 때문에 경기력이 내리막이라는 점 등을 모두 고려했을 때 BNK썸 승리를 전제로 봐야 할 경기다.
더구나 두 팀의 맞대결에서는 유독 홈 팀이 승리를 가져가는 경우가 많다는 점, 삼성생명은 최근 득점력이 소폭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6점차 이상 승부까지도 고려한 베팅 전략을 추천한다.
언오버의 경우 최근 삼성생명의 득점력 저하 이슈와 BNK썸 역시 경기력 기복 및 득점 기복 문제를 변수라고 봤다면 124.5언더 픽을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BNK썸 60-65/ 삼성생명 50-55
BNK썸 승 > -4.5핸승 > 승5패 승 > 124.5언더
No 26. 대한항공 vs KB손해보험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65-1.89 일 때 102승 2무 75패
- 남V리그 기준 3경기 정배 3승 배당
베팅 전략
대한항공은 최근 경기력이 계속 흔들리고 있다. 세터 포지션이 이제는 불안요소로 작용하고 있으며 외국인 선수 역시 최근 폼이 좋지 않다. 게다가 상대보다 블로킹이나 수비에 강점을 보이고 있는 것도 아니다. 정리하자면 대한항공이 KB손해보험보다 앞서고 있는 지표가 하나도 없다는 뜻. 생각보다 일방적인 승부가 나올 가능성을 생각하고 KB손해보험 승리를 보는 것이 좋다. 단, 두 팀 맞대결에서는 특정 팀의 셧아웃 승리가 안 나오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4세트 승부를 생각하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1-3
대한항공 86-88/ KB손해보험 96-98
-1.5핸패 > KB손해보험 승 > 오버
No 30. 현대건설 vs 페퍼저축은행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40-2.37 일 때 108승 50패
- 25년 기준 6경기 5승 1패 배당
- 여V리그 기준 처음 나온 배당
베팅 전략
현대건설의 페이스가 좀처럼 정상화되지 않고 있다. 핵심 선수들의 부상 이탈이 경기력 저하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위파위가 없는 현 시점에 정지윤이 대체 역할을 못하고 있고, 양효진마저 컨디션 문제 때문에 흔들리고 있다. 심지어 최근 맞대결 때마다 고전하는 페퍼저축은행을 마주하는 일정이기 때문에 이변 가능성을 보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단, 현대건설은 이번 시즌 3연패 이상 허용하지 않고 있다는 점과 페퍼저축은행 역시 최근 페이스는 현대건설 못지 않게 좋지 않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핸디캡에 만족하거나 최소 4세트 이상 승부를 보고 오버 픽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2-3
현대건설 96-98/ 페퍼저축은행 96-98
-1.5핸패 > 오버 > 페퍼저축은행 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