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박재수 기자] 북중미 예선은 멕시코가 1승1무로 2위, 코스타리카가 2승으로 선두다. 멕시코는 난전 미국을 2-1로 꺾었으나 지난 파나마 원정서 0-0으로 비겼다. 선두 탈환을 위해 가능한 최정예 멤버를 꾸렸다. FW 치차리토(레버쿠젠)을 베롯해 베테랑 FW 페랄타(아메리카), FW 벨라(소시에다드) 등 유럽파 중심으로 공격을 리딩한다. 코스타리카 전력이 만만치 않은데 2경기서 6득점 무실점이다. 리스본에서 호흡을 맞추고 있는 FW 루이즈, 캠벨 등이 공격 쪽에 포진하고 최후방에는 GK 나바스(레알)가 버티고 있다. 멕시코와 달리 수비 쪽에 유럽파가 많다.
미국은 아레나 감독에게 다시 지휘봉을 맡겼다. 2패로 6위, 최하위까지 떨어진 탓에 분위기 쇄신이 필요해 보인다. 지난 코스타리카전 0-4 대패의 충격이 컸다. 일단 센추리 클럽에 가입한 FW 뎀프시(시애틀) 알티도어(토론토) MF 브래들리(토론토) DF 비즐리(휴스턴) GK 하워드(콜로라도) 등을 모두 소집했다. 그 와중에 MF 풀리시치(도르트문트)와 같은 신예도 눈에 띈다. 온두라스는 EPL 경험이 있는 DF 피게로아가 수비진을 안정적으로 이끈다. 다만 공격 파괴력은 다소 부족해 보인다.
◆러시아 코트디부아르
-윈드로윈 예상 : 러시아 1-1 코트디부아르
-프로사커 예상 : 러시아 1-0(1-1) 코트디부아르
-포벳 예상 : 러시아 1-2 코트디부아르
◆멕시코 코스타리카
-프레딕츠 예상 : 멕시코 2-1 코스타리카
-프로사커 예상 : 멕시코 3-0(4-0) 코스타리카
-포벳 예상 : 멕시코 2-0 코스타리카
◆미국 온두라스
-프레딕츠 예상 : 미국 2-0 온두라스
-프로사커 예상 : 미국 4-0(3-0) 온두라스
-포벳 예상 : 미국 2-1 온두라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