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박재수 기자] 호주는 또 중동 원정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A리그로 복귀한 베테랑 FW 케이힐과 애스턴빌라 MF 예디낙의 존재감이 여전한데 묵직한 한방을 노리는 패턴이 단순하다. 다만 홈 승률은 높은 편이다. UAE는 홈에서 일본에 0-2로 패하며 위기를 맞았다. MF 오마르를 제로톱으로 놓고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은 해외파가 풀가동됐다. 단 FW 혼다, 오카자키, 가가와 등이 소속팀서 기회가 많지 않은게 사실. 세비야에 진출했던 MF 기요타케는 J리그로 최근 복귀했다. 한국도 벼랑 끝에 몰린 심정으로 시리아와 홈경기를 준비한다. FW 손흥민의 징계가 풀려 가동되지만 컨디션이 좋던 FW 지동원이 징계로 못뛴다.
이란은 카타르를 1-0으로 꺾고 A조 독주 체제를 갖췄다. 중국은 리피 감독 이후 전 포지션에 걸쳐 압박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 단 여전히 득점 가능한 공격루트는 눈에 띄지 않았다. 우즈벡은 종료 직전 시리아에게 충격 골을 내주며 흔들리고 있다. 과거의 실패가 떠오를 만큼 위기의식을 갖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FW 세르게예프, 아흐메도프 등이 아시아쿼터로 중국에 진출했고 레전드 FW 게인리히, MF 제파로프 등도 포진한다. 카타르 귀화 FW 소리아의 역습에 신경을 써야 한다. 사우디아라비아는 태국을 3-1로 완파하고 4승1무1패로 B조 1위다. 한국 감독 물망에도 올랐던 반 마르베이크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뒤 안정된 듯보인다. A매치 75경기 출장의 FW 알 샤므라니 센트리 클럽에 가입한 MF 알 자심 등 선수들의 개인 역량은 아시아 최고 수준이다.
◆호주 UAE
-비트스포츠 예상 : 호주 1-0 UAE
-포벳 예상 : 호주 2-1 UAE
-프로사커 예상 : 호주 4-0(2-0) UAE
◆일본 태국
-비트스포츠 예상 : 일본 2-0 태국
-포벳 예상 : 일본 3-0 태국
-프로사커 예상 : 일본 4-0(2-0) 태국
◆한국 시리아
-비트스포츠 예상 : 한국 2-0 시리아
-포벳 예상 : 한국 1-0 시리아
-프로사커 예상 : 한국 4-0(2-0) 시리아
◆이란 중국
-비트스포츠 예상 : 이란 1-0 중국
-포벳 예상 : 이란 2-0 중국
-프로사커 예상 : 이란 4-0(3-0) 중국
◆우즈벡 카타르
-비트스포츠 예상 : 우즈벡 2-1 카타르
-포벳 예상 : 우즈벡 1-0 카타르
-프로사커 예상 : 우즈벡 2-0(1-0) 카타르
◆사우디 이라크
-비트스포츠 예상 : 사우디 1-1 이라크
-포벳 예상 : 사우디 3-1 이라크
-프로사커 예상 : 사우디 4-0(2-0) 이라크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