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김용민 기자] 멕시코가 5승2무로 북중미 예선 1위다. 준결승까지 오른 컨페더레이션스컵 때도 내용은 나쁘지 않았는데 33살 베테랑 FW 페랄타(아메리카)가 이번 멤버에선 빠졌다. MF 과르다도(베티스) GD산토스(LA) 치차리토(웨스트햄) 위주의 대표팀이 꾸려졌고 지난 경기서 파나마를 1-0으로 꺾었다. 코스타리카는 미국 원정서 2-0으로 승리하며 2위를 단단히 했다. 7경기 4실점으로 안정적 수비 조직을 구축했고 최후방은 GK 나바스(레알)가 지킨다.
미국의 갈 길이 급하다. 코스타리카에 패하며 1위 멕시코와 승점 8점 차로 벌어졌다. 선수단을 싹 물갈이한 뒤 최근 골드컵 우승 등으로 행보가 나쁘지 않았는데 코스타리카전 패배는 충격이 크다. FW 뎀프시(시애틀), 알티도어(토론토), MF 브래들리(토론토) 등 센추리 클럽 가입한 베테랑들이 핵심 역할을 맡고 있는데 최근 폼이 좋지 않다. 측면에 MF 풀리시치(도르트문트)의 침투가 위협적이었다. 이밖에 북중미 예선 최하위권으로 떨어진 파나마와 트리나다드토바고인데 그래도 파나마가 트리나다드토바고 보다는 버티는 힘이 강해 보인다.
◆온두라스-미국
-비트스포츠 예상 : 온두라스 1-2 미국
-포벳 예상 : 온두라스 0-0 미국
-프로사커 예상 : 온두라스 0-1(0-2) 미국
◆파나마-트리니다드토바고
-비트스포츠 예상 : 파나마 1-1 트리니다드토바고
-포벳 예상 : 파나마 0-0 트리니다드토바고
-프로사커 예상 : 파나마 1-0(2-0) 트리니다드토바고
◆코스타리카-멕시코
-비트스포츠 예상 : 코스타리카 1-1 멕시코
-포벳 예상 : 코스타리카 1-1 멕시코
-프로사커 예상 : 코스타리카 0-1(0-2) 멕시코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