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프리미엄픽] 12월 1일 NBA 4경기 분석

2019년11월30일 13시52분|장익제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1280px-Giannis_Antetokounmpo_(24845003687)

한국 시간으로 일요일 오전에는 NBA  4경기가 열린다.

백투백 경기를 앞둔 팀이 있는 반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경기를 준비한 팀도 있다. 백투백 일정의 열세를 이겨낼 팀은 어디일지 궁금하다.


새크라멘토 vs 덴버 - 패
승부요소: 수비에서 양 팀의 승부가 결정 될 것으로 보인다. 리그 평균 실점을 보면 새크라멘토 108.2점, 덴버 101.9점으로 덴버가 더 적은 실점을 기록 중이다. 수비 지표를 나타내는 디펜시브 레이팅에서도 덴버는 102.1로 리그 1위의 수비 효율을 자랑하고 있다. 새크라멘토의 디펜시브레이팅은 109.7로 리그 19위다. 높이와 수비력에서 앞서는 덴버의 승리를 기대하는 이유다.

핸디캡: 새크라멘토는 최근 홈에서 4연승 중이다. 핸디캡에서도 모두 승리했다. 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비록 승부에서는 어려울 수도 있지만 +5~8점 이상의 핸디캡을 받는다면 승리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언오버: 덴버는 최근 4경기 연속 언더 경기를 만들었다. 강력한 디펜스가 주 요인이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도 덴버는 자신들의 경기 템포를 유지하며 저득점 양상 경기를 만들 것으로 보인다.

필라델피아 vs 인디애나 - 패
승부요소: 백투백 경기를 준비하는 두 팀이다. 전날 필라델피아는 뉴욕을 상대로 101-95로 후반 역전을 만들며 승리했다. 엠비드가 골밑에서 27점 17리바운드로 힘을 보여줬다. 하지만 엠비드가 백투백 일정에서 인디애나의 골밑을 이겨내기 힘들어 보인다. 비록 인디애나도 전날 백투백 경기에서 애틀랜타와 연장까지 가는 승부(105-104 승)로 체력적인 어려움이 있겠지만 워렌-사보니스-터너로 이어지는 페인트존에서 우위를 점유하며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인디애나는 올 시즌 원정 7경기에서 이긴 경기에서는 모두 핸디캡 승리, 진 경기에서도 모두 핸디캡 패배를 기록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인디애나의 + 핸디캡이 예상되는데 노려봐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언오버: 전체적으로 저득점 경기가 예상된다. 인디애나의 다운템포 경기 운영과 최근 필라델피아의 3점 슛이 터지지 않는 가운데 많은 득점이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경기다.

밀워키 vs 샬럿 - 승
승부요소: 백투백 경기를 준비하는 두 팀이다. 밀워키는 전날 클리블랜드 원정에서 119-110으로 승리했다. 샬럿 또한 디트로이트 원정에서 110-107로 리드를 주고받는 상황에서 경기 후반 집중력을 보이며 승리했다. 하지만 이번 경기 지난 시즌 MVP 야니스 아데토쿰보를 중심으로 한 밀워키가 한 수 위의 전력을 보이며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밀워키는 현재 리그 10연승을 달리고 있다. 매 경기 상대를 압도하며 팽팽한 접전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모습도 보여준다. 이번 경기, 밀워키가 경기 후반 폭발력을 보이며 10점 차 이상의 완승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밀워키는 최근 5경기에서 110점 이상의 경기를 4번이나 만들었다. 꾸준히 자신들의 득점을 이어가는 상황이다. 반면 샬럿은 공격에서 기복을 보여주고 있다. 수비가 강한 밀워키를 상대로 샬럿은 90점 후반에서 100점 초반의 득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기에 전체적으로 저득점 양상 경기를 예상한다.

휴스턴 vs 애틀랜타 - 승
승부요소: 홈팀 휴스턴의 승리를 예상한다. 애틀랜타는 전날 인디애나 원정에서 경기하며 백투백 일정을 소화하는 상황. 원정에서 원정으로 이어지는 백투백과 전날 경기에서 연장까지 소화하며 체력적인 어려움이 예상된다. 휴스턴 백코트 듀오의 폭발력이 기대되는 경기다.

핸디캡: 홈 코트 이점과 체력적인 우위를 바탕으로 한 휴스턴의 완승이 생각된다. 내외곽에서 휴스턴이 우위를 점하며 15점 차 이상의 승부까지도 바라본다.

언오버: 애틀랜타는 인디애나와 경기 이전 10경기에서 무려 9번의 오버 경기를 만들었다. 득점을 하는 만큼 실점을 하는 경기 양상이었다. 이번에도 휴스턴 공격에 애틀랜타 수비는 무너지며 많은 실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