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40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천기누설픽] 순한맛 2.9배 매운맛 4.7배(프로토 67회차 토요일)

2024년05월31일 15시19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1

*천기누설픽 순한 맛

김천은 FC서울과 0-0으로 비겼다. 최근 6경기 1승 5무 흐름. 서울전에선 상대 유효 슈팅을 3개로 제한했다. 앞선 전북전서도 유효슈팅은 5개 밖에 내주지 않았다. 워낙 단단한 수비 블록을 구축하고 있어 상대에게 박스 진입조차 허용치 않는다. 라인 간격도 워낙 촘촘해 상대가 어떻게 해 볼 수 없게 만드는 게 김천의 축구다. 포항의 공격 패턴을 복기해 보면 이번에도 김천 의도대로 경기가 흘러갈 가능성이 높다.

포항은 광주를 1-0으로 꺾었다. 경기 시작 5분 만에 김동진의 골이 터졌는데 사실 이게 이날 포항의 유일한 유효 슈팅이었다. 이후에는 상대 공세를 차단하는데 주력했다. 문제는 최근 공격 작업이 썩 좋지 않다는 점이다. 최근 5경기 5골에 그치고 있는데 여기에는 PK 득점과 상대 자책골도 포함돼 있다. 주포 조르지, 이호재의 골이 없는 가운데 초반 득점포를 가동했던 정재희의 골 침묵도 길어지고 있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울산은 인천과 1-1로 비겼다. 대전전 4득점의 파괴력은 없었다. 선제 실점한 뒤에서야 급해졌고 결국 막판 집중력으로 동점골을 터뜨리긴 했지만 인천전을 비롯해 최근 경기력이 좋다고 볼 순 없겠다. 루빅손이 왼쪽 측면에서 움직임, 킥 감각이 굉장히 좋다는 점은 고려하자. 인천전 동점골을 넣은 엄원상의 스피드 또한 상대에게 꽤 부담을 줄 수 있겠지만 전북은 울산 원정서 아예 내려앉을 가능성도 고려해야 할 것 같다. 

전북은 김두현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첫 경기 강원전서 1-2로 패했다. 모처럼 선발로 출격한 티아고가 많은 출전 시간을 뛰었지만 효과는 없었다. 강원전 전북의 슛은 3개. 그나마 역습시 역할이 컸던 전병관마저 퇴장으로 잃게 됐다. 앞서 전북은 광주전서 극단적은 수비 전술을 펼쳤고 역습 효율을 끌어올려 3-0으로 승리한 바 있다. 물론 당시 박원재 감독 대행이었지만 이번에도 그럴 가능성이 꽤 있어 보인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