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59. 네덜란드 vs 브라질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5.06-1.08 일 때 2승 6패
- 24년 기준 5경기 2승 3패, 정배 3연승 중
- 남자VNL 기준 2경기 정배 2승, 셧아웃 1차례
승부 예측
브라질 승 예상
1) 네덜란드는 상대적으로 세터 운영이 아쉬운 편. 물론 리시브가 강하지 않다는 점 때문일 수도 있지만 상대 블로킹을 뺄 수 있는 스피드 및 속공보다는 오픈 중심의 공격 형태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공격 효율이 낮다. 결국 압델-아지즈만 찾는 경기가 될 수 있다.
2) 브라질은 상대적으로 블로킹을 통한 변수 창출에 능한 편. 특히 플라비오가 중용되면서 중앙에서 무게감이 생겼다.
3) 브라질은 비교적 안정적인 리시브 덕분에 세터인 페르난도의 공격 선택이 비교적 다양한 편. 특히 예상 밖의 타이밍에 백토스를 활용하기 때문에 블로킹을 효율적으로 빼고 있다.
베팅 전략
네덜란드는 2주차 내내 팀 공격 효율이 평균 20% 후반 수준에 머물렀다. 리시브 문제와 세터의 다양하지 않은 경기 운영 방식은 네덜란드의 발목을 잡는 요소. 반면 브라질은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할 리시브와 수비가 좋은 팀이고, 특히 블로킹으로 변수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비단 미들 블로커 뿐만 아니라 사이드 블로커들의 블로킹 능력도 상당한 편이기 때문에 네덜란드를 압도할 가능성이 높다. 가능하다면 이 경기는 셧아웃까지도 생각하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을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0-3
네덜란드 64-66/ 브라질 75
브라질 승 > +2.5핸패 > 언더
No 82. 캐나다 vs 일본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3.29-1.22 일 때 3승 5패
- 24년 기준 2경기 정배 2승, 2경기 모두 배구 경기였고 4세트 승부
승부 예측
일본 승 예상
1) 캐나다는 리시브 효율 문제가 계속 발목을 잡을 수 있다. 지난 세르비아와의 경기에서도 잘 드러났듯이 리시브가 흔들리면서 상대에게 흐름을 넘겨줬고, 팀의 강점인 윙 스파이커들의 폭발력을 살리지 못했다.
2) 일본은 리시브&수비의 강점을 잘 살리는 팀이다. 덕분에 속공이나 빠른 템포로 상대를 몰아칠 수 있는 팀. 캐나다와 같이 높이에 강점을 가진 팀을 상대로도 충분히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구 경기 기준 정배 초강세 배당이다. 일본이 지난 2주차 때 슬로베니아를 상대로도 승리를 거두는 등 최상위권 폼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일본은 대회 최고 수준의 윙 스파이커 뿐만 아니라 미들 블로커들의 높이 경쟁에서도 다른 팀들에게 밀리지 않고 있다. 게다가 기본기가 매우 좋은 팀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경기력 기복도 매우 적은 편. 그에 반해 캐나다는 리시브 기복이 비교적 심할 뿐만 아니라 서브 기복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본보다 기대치를 낮게 잡는 것이 좋다. 단, 캐나다의 높이 경쟁력 자체를 무시할 수는 없기 때문에 최소 4세트 이상 승부를 생각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1-3
캐나다 88-90/ 일본 96-98
일본 승 > +1.5핸패 > 오버
No 85. 불가리아 vs 튀르키예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2.23-1.48 일 때 11승 1무 21패
- 24년 기준 12경기 4승 8패
- 남자VNL 기준 1경기 정배 1승, 4세트 승부
승부 예측
튀르키예 승 예상
1) 불가리아는 윙 스파이커 쪽에 변화를 주었지만 말 그대로 변화일 뿐 전력이 나아진 부분은 사실상 없다. 어린 선수들 경험 쌓는 쪽으로 선수단에 변화를 준 상태.
2) 불가리아는 서브 리시브 약점 때문에 작전 및 스피드를 활용한 배구와는 거리가 멀다. 오픈 중심의 경기 운영을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블로킹에 고전하는 경우도 많은 편.
3) 튀르키예는 물리적인 높이 경쟁에서는 불가리아보다 비교 우위. 패한 경기에서도 블로킹을 통한 변수 창출 능력은 좋은 편이다.
베팅 전략
불가리아 못지 않게 튀르키예 역시 이번 대회 기간 내내 경기력이 좋지 않다. 에이스 역할을 해줘야 할 M.라굼지야는 줄곧 부진하고 아포짓인 구르뷔즈 역시 경기력은 기대치를 밑돌고 있는 상황.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생각보다 매 세트 접전 승부 가능성을 생각하고 오버 픽을 우선 순위로 노리는 것이 좋다.
또한 불가리아의 경우 튀르키예보다 윙 스파이커의 공격 효율 부분에서는 비교 우위라는 점과 경기 운영 부분에서 오히려 더 나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봤다면 풀세트 승부까지 볼 만한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2-3
불가리아 100-102/ 튀르키예 100-102
오버 > 튀르키예 승 > +1.5핸승
No 92. 슬로베니아 vs 아르헨티나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39-2.47 일 때 47승 17패
- 24년 기준 20경기 17승 3패
- 남자VNL 기준 2경기 1승 1패, 이번 대회 기준 정배 1승, 4세트 승부
승부 예측
슬로베니아 승 예상
1) 슬로베니아는 아포짓 스턴의 활약이 대회 기간 내내 최고점을 찍었다. 대회 공격 효율은 42% 수준으로 윙 스파이커 중에는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 중. 확실하게 볼을 처리할 수 있는 선수의 존재 덕분에 슬로베니아는 세터가 과감하게 시도를 자주할 수 있다.
2) 아르헨티나는 서브 & 블로킹을 통한 변수 창출에는 능한 편이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안정감이 너무 떨어진다. 흐름을 넘겨주는 시점부터는 스코어 런을 너무 자주 허용하는 편. 범실이 많기 때문에 특유의 폭발력이 잘 드러나지는 않는다.
베팅 전략
슬로베니아는 이번 대회에서 이탈리아-폴란드와 거의 비슷한 수준의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다. 게다가 주차를 거듭해도 팀에 큰 변화를 주지 않고 꾸준하게 현재 선수단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조직력도 상당하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슬로베니아 승리를 기본 전제로 깔고 보는 것이 좋다.
다만 아르헨티나의 공격력 및 폭발력 자체를 무시할 수는 없는 경기다. 특히 서브를 통한 변수 창출에 능하기 때문에 한 세트 정도는 접전 승부 끝에 따낼 가능성이 높다.
2. 예상 스코어 3-1
슬로베니아 96-98/ 아르헨티나 88-90
슬로베니아 승 > -1.5핸승 > 오버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