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어린이날 비온다

2024년05월03일 21시45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지난 해에 이어 올해 어린이날에도 비가 올 예정이다. 

토요일인 4일은 우리나라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에 영향받다가 차차 그 영향권에서 벗어나겠고 어린이날인 5일은 중국 상하이 쪽에서 접근해오는 저기압에 영향받겠다.

이에 4일 밤 제주부터 비가 오기 시작해 5일 아침 서해안과 전남내륙, 5일 오전 중부지방 전역과 경남서부로 비가 확대되겠으며 5일 오후가 되면 전국에 내리겠다.

어린이날 비오면2

작년 어린이날에도 꽤 많은 비가 내렸는데 이번 비도 대부분 지역에서 7일, 강원영동의 경우 8일 오전까지 이어지면서 많이 쏟아지겠다. 저기압에 더해 습기를 많이 머금은 남풍이 강하게 불어 강수량이 많을 것으로 분석된다.

또 5~6일 충남서해안과 전라해안·경상해안·제주는 순간풍속 시속 70㎞(20㎧) 이상의 강풍, 나머지 지역은 순간풍속 시속 55~70㎞(15~20㎧) 내외의 거센 바람도 불면서 전국에 비바람이 치겠다.

작년 어린이날에도 비가 와서 많은 부모들이 당황해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의 상황이 벌어질 듯 하다. 

어린이날 야외에 나가서 아이들과 노는 것이 더 좋거나 더 편한 마음을 가진 부모 입장에선 여간 곤란한 것이 아니다. 

비를 피할 수 있는 건물에 들어가서 노는 것은 비용적인 부담도 있고 사람들이 몰려서 피로도가 높고 안전사고도 우려되기 때문.

다만, 일부 부모는 하루 종일 밖으로 돌아다니지 않아서 좋아하는 마음도 있을 수 있겠다. 

관련된 인터넷 정보를 찾다보니, 몇 개의 유머와 쓸만한 정보가 눈에 들어 온다. 구경해보자. 

 

[링크] "어린이날 비, 어쩌면 좋니" 하면서도...'어쩌면 좋은' 부모 마음
 

[링크] 비오는 날 아이를 납치하는 귀신 만화
 

[링크] 비오는 날에도 아이와 즐겁게 놀려면?
 

[링크] 비 오는 어린이날 뭐하지?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