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443. 독일 vs 네덜란드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3-1.73 일 때 15승 17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2.19-1.50 일 때 25승 26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13차례 나온 배당이고 6승 7패를 기록했다.
배구 경기 기준 3차례 나온 배당이고 모두 역배를 받은 팀이 승리했다.
승부 예측
독일 승 예상
1) 네덜란드는 전력 평가 대비 이번 대회 내에서의 경기력이 너무 좋지 않다. 부이스 의존도가 너무 높을 뿐만 아니라 미들 블로커들의 경기력이 기대치를 밑돌고 있다. 리딩이나 사이드 블로커와의 호흡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2) 독일은 적어도 미들 블로커 경쟁에서는 네덜란드를 압도할 전망. 물론 윙 스파이커 포지션 약점이 두드러질 수 있지만 적어도 블로킹 지표 & 서브 상황에서는 충분히 우위를 기대할 수 있다.
베팅 전략
동기부여 차이 및 현재 두 팀의 기본 전력 평가 때문에 네덜란드 승리 배당이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네덜란드는 점수가 계속 떨어지면서 캐나다와 점수대가 붙어버렸다. 즉, 올림픽 진출이 힘들어질 수 있다는 뜻. 이 때문에 독일과의 경기에서는 총력전을 할 가능성도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핸디캡에만 만족하거나 오버 픽을 추천한다.
다만 이번 대회에서 독일은 약점 대비 강점이 조금 더 잘 드러나고 있으며, 미들 블로커 포지션의 경쟁력 차이로 인해서 공수 밸런스도 네덜란드보다 좋다. 충분히 이변을 만들 수도 있을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3-2
+1.5핸승 > 독일 승 > 오버
No 479. 브라질 vs 세르비아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03-6.55 일 때 7승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6차례 나온 배당이고 정배를 받은 팀이 전승을 거뒀다.
승부 예측
브라질 승 예상
1) 세르비아는 비주전급 선수들을 활용하고 있고, 이는 태국과 같이 피지컬이 부족한 팀을 상대할 때가 아니라면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2) 브라질은 운동 능력과 더불어 스피드로 상대를 압도할 수 있는 팀. 중앙 속공과 퀵 오픈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팀이기도 하다.
3) 브라질의 윙 스파이커 들은 상대 블로킹과 상관없이 대각으로 각을 크게 보고 때려 넣는 능력이 있다. 현재 세르비아의 블로킹 라인 능력을 고려했을 때 이 부분에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정배 초강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브라질의 경우 홈 경기 이점을 가지고 있고, 사실상 주전급 라인업을 가동하는 팀이라고 봤을 때 비주전급을 운용하고 있는 세르비아를 상대로는 압도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번 경기에서는 수비보다 공격력 차이로 인한 격차가 크게 발생할 수 있는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3-0
브라질 승 > -2.5핸승 > 언더
No 482. 폴란드 vs 일본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2-1.74 일 때 20승 1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6차례 나온 배당이고 역배를 받은 팀이 5승 1패를 기록했다. 역배 강세
배구 경기 기준 1차례 나온 배당이고 풀세트 접전 끝에 정배를 받은 팀이 승리했다.
승부 예측
일본 승 예상
1) 폴란드가 이번 대회에서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수비 지표나 공격 효율 부분에서는 일본이 오히려 폴란드보다 비교 우위다. 빠른 배구를 통해 상대 블로킹을 피하는 경기 운영 능력에서도 일본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
베팅 전략
초접전 승부를 생각하고 전략적으로 베팅할 필요가 있다. 폴란드는 전위 높이를 극단적으로 높일 수 있는 팀으로서 일본의 불안요소인 미들 블로커 포지션을 압박할 수 있다. 또한 스티시악의 부진과 별개로 루카식과 메드리지크 등의 선수들 폼 역시 좋기 때문에 특정 루트가 막히더라도 충분히 접전 양상을 만들 수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풀세트 승부를 생각하고 +1.5핸승 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언오버의 경우 풀세트 승부를 조금이라도 생각했다면 오버 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4세트 승부를 봤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기준점이 높은 편이기 때문.
2. 예상 스코어 2-3
1순위 - +1.5핸승 / 2순위 - 일본 승 / 3순위 - 오버
No 554. 프랑스 vs 튀르키예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은 나오지 않았다.
승부 예측
튀르키예 승 예상
1) 프랑스는 불가리아 수준으로 공격 효율이 떨어지고 단순히 힘과 신체 조건으로만 배구를 하는 팀에게는 경기 내용이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튀르키예는 프랑스가 원하는 상황 자체가 나오지 않을 정도로 수비력이 좋고 신체 조건이 좋다. 특히 윙 스파이커 포지션 경쟁력 차이가 크게 벌어질 가능성이 높다.
2) 튀르키예는 바르가스가 빠르게 폼을 끌어 올린 것이 긍정적인 요소. 소위 ‘몰빵’ 배구를 해도 통할 정도로 폼이 좋다.
베팅 전략
튀르키예는 자신들의 홈 경기에서 치러지는 일정이지만 경기 내용이 좋지는 않다. 특히 특정 선수 의존도가 계속 높아진다는 점이 불안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하지만 두 팀의 기본 체급 차이가 매우 크다는 점을 주목해야 할 경기다. 미들 블로커 포지션 격차가 특히 큰 가운데 블로킹 싸움에서 일방적인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 경기다. 셧아웃 가능성을 높게 봐야하는 이유다.
2. 예상 스코어 0-3
튀르키예 승 > +2.5핸패 > 언더
No 556. 미국 vs 도미니카 공화국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5-2.30 일 때 38승 16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배구 경기 기준 1차례 나온 배당이고 정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했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1.35-2.61 일 때 35승 1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16차례 나온 배당이고 10승 6패를 기록했다
배구 경기 기준 3차례 나온 배당이고 정배를 받은 팀이 3승을 기록했다.
승부 예측
미국 승 예상
1) 미국은 고정된 선수들 없이 철저하게 실험을 하고 있다. 공격력이 기대에 못미치는 이유일 수도 있다. 하지만 미국은 적어도 수비와 관련한 지표는 나쁘지 않다. 특히 블로킹으로 변수를 만들 수 있다.
2) 도미니카 공화국은 작전 배구와는 다소 거리가 있다. 힘 vs 힘으로 승부를 하는 팀이기 때문에 자신들이 신체조건 내지는 운동 능력으로 앞서는 것이 아닌 이상 고전하고 있다.
베팅 전략
미국의 경기력이 너무 들쑥날쑥하다는 점이 문제다. 정해진 베스트 라인업도 없고 경기마다 너무 많은 변화를 꾀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승리 배당이 하락했다는 점은 무조건 의심해봐야 할 요소. 오히려 주전 라인업이 정해졌으며 확실한 팀 색깔이 갖춰진 도미니카 공화국이 이변을 만들 수도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할 경기다. 핸디캡을 적극 노려볼 필요가 있다.
언오버의 경우 미국이 생각보다 크게 무너질 수도 있다고 판단했다면 오버 픽은 피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2
-1.5핸패 > 미국 승 > 오버
No 631. 태국 vs 대한민국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은 나오지 않았다.
승부 예측
태국 승 예상
1) 한국은 가장 기본이 되는 리시브가 전혀 안되고 있다. 작전 배구 자체를 수행할 수 없는 이유다.
2) 태국은 위파위-폰푼-타나차 등이 모두 부진하지만 이 선수들이 팀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지는 않다. 모두 대체 선수가 있는 상황.
3) 태국은 피지컬이나 운동 능력에서 밀리더라도 최소 한 세트 정도는 따내는 경기 내용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직전 경기에서는 좌우를 적극 활용하면서 공격 효율을 높이는 작업이 성공했다. 한국은 이런 시도 자체를 할 수 없는 상황이다.
베팅 전략
승패 픽 자체가 없다는 뜻은 그만큼 한국에 대한 기대치가 많이 떨어진다는 뜻이다. 실제로 한국은 한 세트에 20점 이상을 기록한 경우가 딱 한 차례 뿐일 정도로 최악이다. 물론 태국은 다른 팀들과 달리 피지컬로 승부를 보는 팀은 아니지만 한국보다 작전 구사율과 수비력 자체는 비교 우위다. 이 부분을 고려했을 때 셧아웃 승부를 생각하는 것이 좋다.
만약 셧아웃이 나오지 않고 4세트 승부가 나오더라도 한국은 한 세트에 15점 미만 경기 빈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언더 픽을 우선 순위로 노리는 선택을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3-0
태국 75/ 대한민국 62-64
태국 승 > 언더 > -2.5핸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