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44. 이탈리아 vs 미국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75-1.77 일 때 75승 1무 77패
- 24년 기준 13경기 4승 9패
승부 예측
미국 승 예상
1) 이탈리아는 일본과의 경기부터 단기 토너먼트에서 나오지 말아야 할 문제점들이 계속 반복됐다. 프랑스와의 경기에서는 상대성도 문제였지만 서브 강점이 거의 나오지 않았고, 지아넬리가 상대에게 읽히면서 너무 단순한 경기 운영 위주로 흘러갔다.
2) 미국은 폴란드와의 경기에서 리시브 문제 때문에 고전했지만 현재 이탈리아의 서브 역량을 고려했을 때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크리스텐슨을 중심으로 파이프 활용 능력이 매우 좋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
베팅 전략
미국 입장에서 부담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기본적으로 연령대가 높은 선수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가운데 직전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승부를 했다는 점이다. 세대교체가 잘 진행된 이탈리아와 비교했을 때 격차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다. 역배를 노리기 부담된다면 핸디캡에 만족하거나 오버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다만 이탈리아가 일본과의 경기부터 드러난 문제점으로 인해 반등하기 힘들다고 판단했다면 역배를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2-3
이탈리아 100-102/ 미국 100-102
-1.5핸패 > 미국 승 > 오버
No 219. 프랑스 vs 폴란드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승부 예측
폴란드 승 예상
1) 프랑스는 이번 대회에서 윙 스파이커 경쟁력이 좋은 팀을 상대로는 유독 고전하는 경우가 많았다. 슬로베니아-독일-세르비아 등을 상대할 때 모두 접전 승부가 나왔던 이유.
2) 폴란드는 프랑스와 비교했을 때 서브로 변수를 만들어 낼 확률이 훨씬 높은 편이다. 미국과의 경기에서도 결국 서브에서 차이를 만들었다.
3) 프랑스는 상대적으로 미들 블로커 포지션 약점이 이번 경기에서는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
베팅 전략
폴란드는 현재 팀 컨디션이 100%가 아니라는 점이 가장 큰 불안요소. 주전 미들 블로커의 이탈, 직전 경기에서 어깨 통증을 달고 뛴 자토르스키의 컨디션 문제 등이 모두 불안요소다. 게다가 프랑스는 홈 경기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 VNL때에도 드러났듯이 단기 결정전에서 경기 운영 능력이 매우 좋다는 점 등이 변수다. 즉, 현재 책정된 배당보다는 고평가를 받아야 한다는 뜻. 핸디캡을 1순위로 보거나 오버 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2-3
프랑스 100-102/ 폴란드 100-102
+1.5핸승 > 오버 > 폴란드 승
No 266. 브라질 vs 튀르키예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승부 예측
브라질 승 예상
1) 튀르키예는 경기 일정이 진행될수록 바르가스 체력과 컨디션 문제가 결국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2) 브라질은 직전 경기에서 가비가 집중 견제 당하면서 최악의 경기력을 보여줬다. 하지만 대회 평균적으로 본다면 가비는 사실상 바르가스 수준의 효율성을 보여줬다.
3) 브라질은 튀르키예와 비교했을 때 블로킹과 관련한 지표에서는 비교 우위. 미들 블로커들의 커버 능력이 튀르키예보다 더 좋다.
베팅 전략
튀르키예의 경우 4강 매치업에서 팀의 한계점이 너무 뚜렷했다. 경기 운영 방식, 특히 공격 상황에서의 운영 방식이 너무 투박하고 단순하기 때문에 블로킹 경쟁력 or 수비 운영에 강점을 가진 팀과 맞대결을 할 경우 일방적으로 무너질 수밖에 없다. 더구나 올 해 VNL 맞대결 당시에도 사실상 풀전력간 경기에서 브라질이 압승을 거둘 정도로 최근 페이스 차이가 컸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브라질의 완승 가능성을 노려볼 만하다.
단, 브라질의 경우 직전 경기에서 풀세트 승부 끝에 이번 경기를 치러야 한다는 점을 변수라고 봤다면 언더 픽을 노리는 선택은 피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0
브라질 75/ 튀르키예 62-64
브라질 승 > -1.5핸승 > 언더
No 423. 미국 vs 이탈리아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승부 예측
이탈리아 승 예상
1) 브라질과 더불어 가장 안정적인 조별 예선을 치렀고 심지어 토너먼트가 진행되는 과정에서도 가장 안정적인 공수 지표를 기록한 팀은 이탈리아다.
2) 미국은 단기 토너먼트에서 상대 맞춤형 전술을 준비할 수 있는 팀이라는 점이 불안요소지만 직전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승부에 따른 피로도 문제를 극복하지 못할 수도 있다.
3) 미국은 상대적으로 미들 블로커를 활용한 공격 옵션이 제한적이다. 그만큼 상대 수비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는 뜻.
베팅 전략
올 해에만 2차례 맞대결을 했고 모두 이탈리아가 완승을 기록했다는 점은 주목할 부분. 또한 미국은 풀세트 접전 승부에 따른 피로도를 안고 플레이해야 한다는 점, 이탈리아는 이번 대회 기간 내내 상대 팀의 수준과 상관없이 경기 지표에 큰 차이가 없었다는 점 등을 주목했다면 이탈리아의 완승 가능성을 보고 베팅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단, 미국이 이탈리아와 비슷한 흐름을 이어오던 브라질을 상대로 보여준 상대 분석력과 윙 스파이커들의 폭발력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1-3
미국 82-84/ 이탈리아 94-96
이탈리아 승 > +1.5핸패 > 오버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