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박재수 기자] 지난해 ACL 준우승팀 알아인이 급해졌다. 1차전 90분에 상대 PK에 의해 0-1로 패했다. 선발 DF 주마는 퇴장을 당했다. 2차전 홈경기는 보다 공격적인 경기 운영이 예상된다. 에이스 MF 오마르는 건재하다. 에스테갈도 주축 MF 에스마엘리가 퇴장으로 2차전을 못뛴다. 같은 이름을 쓰는 알아흘리는 1차전서 1-1로 비겼다. 2차전은 그래도 홈 이점을 갖고 있는 UAE 알 아흘리가 유리할 것으로 관측된다. FW 디오프, 에베르톤 등 외인 파괴력이 있다. 가나 레전드 FW 기안도 여전히 조커로 활약하고 있다. 가시마는 광저우 원정서 잘 버텼지만 후반 30분 파울리뉴에게 결승골을 내줬다. 광저우는 중국 대표 외에도 FW 굴라르, 알란, 파울리뉴가 핵심 전력을 이루고 있다. 가시마는 최근 3연패로 리그서도 주춤하고 있다. 대진운이 따른 가와사키는 1차전 3-1 승리에 이어 2차전 홈경기에서 보다 여유를 갖게 됐다.
MF 남태희가 포진한 레키야는 1차전 페르세폴리스 원정서 다소 고전했다. 조별리그 팀 최다득점의 공격력이 상대 5백에 막혀 힘을 쓰지 못했다. 남태희를 비롯해 MF 루이스, 치코 등 해외파가 이란 특유의 질식 축구를 잠재워야 한다. 사우디 명가 알힐랄은 1차전 원정서 FW 에두아르도의 결승골로 2-1로 승리했다. 원정이었지만 슈팅수 12대8로 상대를 압도했다. 제주는 1차전 2-0 승리를 지키기 위해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우라와의 파상 공세가 예상되는데 FW 고로키, 이충성, 루비앙키치 등을 활용한 상대 공격은 세밀하고 정교하다. 상하이상강은 FW 헐크 MF 아흐메도프의 연속골로 장쑤를 2-1로 꺾었다. FW 엘케손 MF 오스카까지 소유한 상하이는 현재 리그에서도 1위 광저우를 승점 2점차로 추격하고 있다. 장쑤는 최악의 부진에 빠졌다. 리그 최하위로 떨어지며 지난 시즌 위용을 과시하지 못하고 있다.
◆알아인-에스테갈
-비트스포츠 예상 : 알아인 2-0 에스테갈
◆U알아흘리-S알아흘리
-비트스포츠 예상 : U알아흘리 2-1 S알아흘리
◆가시마-광저우E
-비트스포츠 예상 : 가시마 0-1 광저우E
-프로사커 예상 : 가시마 0-2(0-1) 광저우E
◆가와사키-무앙통
-비트스포츠 예상 : 가와사키 2-0 무앙통
-프로사커 예상 : 가와사키 2-0(1-0) 무앙통
◆레크위야-페르세폴
-비트스포츠 예상 : 레퀴아 2-1 페르세폴리스
◆알힐랄-에스후제
-비트스포츠 예상 : 알힐랄 3-1 에스후제
◆우라와-제주
-비트스포츠 예상 : 우라와 2-0 제주
-프로사커 예상 : 우라와 2-0(4-0) 제주
◆장쑤쑤닝-상하이상강
-비트스포츠 예상 : 장쑤쑤닝 0-1 상하이상강
-프로사커 예상 : 장쑤쑤닝 1-0(0-1) 상하이상강
ⓒ 올댓프리뷰 "비트스포츠" (www.beatsport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